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흥수 동구청장, 전체공약 이행률 93.3% 달성
상태바
이흥수 동구청장, 전체공약 이행률 93.3% 달성
  • 인천/정원근기자
  • 승인 2018.03.21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주거환경 등 3대분야 15개사업 성실 실천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아이들 꿈꾸는 도시 탈바꿈”

 이흥수 인천시 동구청장(사진)이 민선6기로 출범해 구민과 약속한 지역경제·주거환경 등 3대 분야 15개 공약사업을 성실히 실천한 결과, 전체공약 이행률 93.3%를 달성했다.


 먼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사업으로 송림초교 주변구역 등 3개 구역의 뉴스테이 사업과 전국 최초 결합개발방식인 주거환경정비사업이 대헌학교 뒤·송림4구역에 추진되고 있으며, 국토교통부 공모 새뜰마을사업 3년 연속 선정,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가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또 사회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생활을 돕기 위해 장애인복지관을 건립하고, 노인성질환의 예방·치료와 생활안정을 위한 노인요양원을 유치했으며, 일터의 상대적 소외계층인 노인과 여성의 일자리를 창출·지원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인재 육성 인프라 구축을 위한 꿈드림 장학재단을 설립해 111억 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해 애향장학생, 근로장학생, 초·중·고 예체능 특기 장학생을 선발 지원해 교육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이흥수 구청장은 “공약사업은 구민과의 약속이기 때문에 임기 내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특히 도시재생사업, 교육복지 사업에 기울인 노력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아이가 꿈을 꾸는 도시로 다시 태어나 세계로 뻗어나가는 모두가 행복한 동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