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승희 의원,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선정
상태바
김승희 의원,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선정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5.22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승희 의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승희 의원(자유한국당·양천갑 당협위원장)이 국회사무처로부터 ‘2017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 및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 의원은 제20대국회 개원 이후 5월 21일 현재까지 총 95개의 법안을 대표발의했으며, 2017년 총 60개의 법안을 대표발의했다. 그리고 이 중 총 21건의 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됐으며, 작년 한 해에만 15건의 법안이 통과됐다.

특히, 이번에 김 의원은 지난 2017년 2월 10일 대표발의한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의 ‘법안 정성평가’에 의해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김 의원의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은 저소득 지역가입자에게만 적용돼 온 평가소득 보험료를 폐지하고 일정소득 이하의 지역가입자에게는 최저보험료를 적용하도록 하는 법안으로서, 2017년 3월 30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김 의원 법안의 국회 통과로, 2000년 ‘전국민 의료보험’ 통합 후 무려 17년간 해결되지 못한 국민건강보험료 부과체계의 형평성 문제를 완전하지는 않지만 사회적 합의와 수용이 가능한 범위에서 보완하는 한편, 국민의 불만과 불편함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평이다.

김승희 의원은 “입법활동은 국회의원의 당연한 책무라 생각하고 의정활동을 해왔을 뿐인데 과분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국민의 보건복지 증진을 최우선에 두고 입법활동을 이어가겠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해 11월 자유한국당, 쿠키뉴스,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돼, 2017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 3관왕에 등극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