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먹거리‧볼거리 풍부한 사회적경제장터 ‘꿈시장’ 개장
상태바
관악구, 먹거리‧볼거리 풍부한 사회적경제장터 ‘꿈시장’ 개장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5.2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3일~24일 올해 첫 꿈시장 개장… 오는 10월까지 매주 넷째주 목·금요일 열려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2013년부터 이어진 관악구 대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 사업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23일~24일까지 이틀간 구청광장에서 올해 첫 사회적경제장터인 ‘꿈시장’을 개장한다.

 

올해로 7년째 운영되고 있는 ‘꿈시장’은 서울남부지역의 대표적인 사회적경제 시장이자 관악구 대표 사회적경제

 

 

판로지원 사업이다.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이 중심이 돼 기획부터 운영까지 총괄하는 ‘꿈시장’은 이들이 만든 제품을 판매하고 나아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장으로도 역할을 하고 있다.

 

‘관악 꿈시장’은 2013년 첫 개장을 시작으로 꾸준히 매해 개최돼 왔으며, 작년 한해에만 326개 기업이 참여해 약2억 3000만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특히 구는 민선7기 공약사업의 한축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이에 매해마다 8회 열리던 ‘꿈시장’ 횟수를 10회까지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으로,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홍보 및 매출증대에 큰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열리는 ‘꿈시장’은 이달을 시작으로 매주 넷째 주 목요일과 금요일 2일장으로 진행돼 오는 10월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단 혹서기인 8월에는 장이 열리지 않는다.

 

구는 다년간의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주민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더욱 풍성해진 사회적경제 체험부스와 이벤트 등을 개최할 계획이며 향후 ‘꿈시장’ 캐릭터 개발 및 로고송 제작에도 나서 구의 대표적인 사회적경제 브랜드로 발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꿈시장은 단순판매 의미가 아닌,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높이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