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령군, 미래교육테마파크 행정 전담 TF 조직 설치
상태바
의령군, 미래교육테마파크 행정 전담 TF 조직 설치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19.03.1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지난 11일 미래교육테마파크 전담 조직인 TF팀을 신설하여 경남 교육청과 MOU(양해각서) 체결 후 후속 행정절차 업무추진에 전력을 다하기로 했다.

 

미래교육테마파크는 경남 의령군 의령읍 서동리 일원에 부지면적 A=37,000㎡에 490억원을 투자하여 수학체험 탐구관, 어드벤처관, 미래형 최첨단 스마트 홀 건립 등을 건립하여 창의적 인재육성과 미래교육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경남 미래교육테마파크」를 경상남도교육청과 의령군이 공동 건립하여 경남교육의 획기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의령군과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로 지난 2.20 의령군에서 박종훈 교육감과 이선두 군수와 MOU를 체결한 바 있다.

 

교육청은 설립계획 수립, 사업시행 업무총괄과 설계 및 시설공사추진, 미래교육테마파크 관리 운영을 하며, 의령군은 설립부지 매입 및 무상사용 제공, 도시계획시설결정, 건축허가 등 행정지원 등을 하게 된다.

 

이선두 의령군수는 2022년 개관 목표로 의령군은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임을 밝히며,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최첨단 학습교육 공간 제공과 창의적인 미래인재 및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할 우수인재 육성을 경상남도교육청과 함께 해나가겠다고 하였다. 사업이 완료되면 연36만~100만명이 의령군 미래교육테마파크를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