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천안시의회, 제1기 청소년의회 정책 제안발표회
상태바
천안시의회, 제1기 청소년의회 정책 제안발표회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19.11.2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충남 천안시의회는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기 청소년의회 정책 제안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올 5월에 출범한 천안시 청소년의회 의원들이 문화·복지·교육·인권 4개 상임위원회를 구성해서 시정현장견학, 역량강화워크숍, 상임위 활동 등의 현장 의정활동 경험을 토대로 청소년관련 정책과 시민편의와 복지를 위한 제안발표 했다.

상임위별 발표 부문은 천안시 청소년 문화시설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안을 발의한 문화위원회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은 천안시 청소년 노동상점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발표한 인권위원회가 차지했다.

또한 개인별 발표 부문에 최우수상 수상은 (여)학생 교복 개선 건의문을 발표한 인권위원회 정원빈 복자여고 3년 청소년의원이, 우수상은 천안시 수업방해 관련 조례를 발표한 교육위원회 오민규 중앙고 2년 청소년의원과 청소년 무대예술공간 확대에 대한 건의문을 발표한 인권위원회 채수빈 천안여상 3년 청소년의원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정원빈청소년의원은 “올 한 해 동안 천안시의회 청소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시민의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시민의 대의기관인 시의회의 역할에 대해 잘 알게 됐다”며 “지금은 청소년 의원으로써 청소년의 권리 향상을 위한 정책을 제안했지만, 앞으로 천안시민을 복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다” 고 말했다.

인치견 의장은 “올 한해 청소년의원들이 의정활동 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청소년들이 적극적인 자세와 창의적 노력이 무척 인상적이었으며, 우리 시의 미래가 밝다는 생각이 든다”면서 “앞으로도 천안시의회가 청소년들에게 시민의 대의기관인 시의회에 역할을 알리고, 청소년들이 시정발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천안/ 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