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항시, 컨테이너선 정기항로 개설
상태바
포항시, 컨테이너선 정기항로 개설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19.08.0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포항/ 박희경기자 > 경북 포항시가 항로 다변화를 통한 영일만항 물동량 증대를 위해 포항영일만항-중국 상해항-러시아 블라디보스톡항 컨테이너선 정기항로 개설 협약을 최근 체결했다.


 이번에 개설되는 정기항로는 장금상선에서 1만 톤급 컨테이너선 2척을 투입해 2일부터 포항영일만항-중국 상해항-러시아 블라디보스톡항을 왕복하는 주 1항차 직항 서비스로 매주 금요일에 입출항하게 된다.


 장금상선(주)는 지난 2011년부터 영일만항~러시아 블라디보스톡항 직항로를 운항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동남아노선을 운항한 바 있다.

   이번 항로 취항은 장금상선의 영일만항 해상운송 세 번째 서비스로, 중국, 러시아 지역으로의 수출입 화물이 보다 원활하게 운송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경북도와 포항시는 자동차 등 러시아와의 교역량 증가와 중국과의 물동량 운송 강화 필요성에 따라 신규항로 개설을 위해 선사와 그동안논의를 벌여왔으며, 이번 중국-러시아 항로 개설로 자동차, 철강, 우드팰릿 등 연간 약 1만 2000TEU 정도의 화물이 이번 신규항로를 통해 수출입 돼 영일만항 물동량 증대에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항로 다변화 및 항차 수 확대를 통해 영일만항의 해상 운송 경쟁력을 강화하고, 항만 인입철도, 여객선 부두 등 대형 항만 인프라 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해 포항시의 해양·항만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 박희경기자 barkh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