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 벤처기업 지원 성과 톡톡
상태바
광양시, 벤처기업 지원 성과 톡톡
  • 호남취재본부/ 최창윤기자
  • 승인 2019.08.2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센터, 장비·기술사업화 등 지원
창업성장기술공모 선정·산업재산권 획득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최창윤기자> 전남 광양시는 지난 10년간 운영한 ‘벤처기업센터’가 예비 기업인 창업과 기술개발 및 시제품 제작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광양시는 그동안 벤처기업센터를 운영, 소프트웨어 게임 업체, 철강 부품업체를 비롯한 21개 벤처기업을 지원한 결과 17개사가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광양시 벤처기업에서 창업한 17개사는 ▲㈜아이티엘 ▲세동산기(주) ▲㈜에코비전 ▲㈜비엠씨 ▲현시스템㈜ ▲마린블리스 ▲㈜원천 ▲가먼츠 ▲㈜엔텍 ▲㈜상우엔지니어링 ▲㈜쏠라리스 ▲㈜에스엔에스아이앤씨 ▲크레이츠 ▲㈜사우나컴퍼니 ▲㈜에너텍글로벌 ▲네오캣스튜디오 ▲㈜다울이다.

 특히 ㈜에너텍글로벌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성장기술 공모에 ‘보일러 불순물제거 국산화 제품개발 R&D 발굴’사업에 선정, 1억 5000만 원을 지원받는 성과를 냈으며,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정보 제공업체 크레이츠는 특허출원 2건과 상표출원 1건 등 산업재산권을 획득했다.

 광양시 컨부두 사거리 황금빌딩 5층에 위치한 벤처기업센터는 지난 2009년부터 창업 인큐베이터로써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지역의 유망한 중소벤처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현재 벤처기업센터에는 5개 기업(1개 기업당 약 10㎡)이 입주해 지원을 받고 있다.

 시는 입주한 기업에 사무공간과 함께 책상, 캐비닛 등 비품 일부와 각종 기업지원 시책을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 2년에 사업성과 심사를 거쳐 1회 연장할 경우 최대 4년간 이용토록 하고 있다.

 또 전남테크노파크와 함께 기술상담, 자문 지원, 시제품 생산, 장비 지원, 국내외 판로 개척을 위한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시는 22일 벤처기업의 안정적 정착과 시 벤처기업센터 활성화를 위해 입주기업체와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청취 등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최창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