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도봉구의회 여성의원 5인,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2019년 하반기 정기워크숍 참석
상태바
서울 도봉구의회 여성의원 5인,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2019년 하반기 정기워크숍 참석
  • 서울 인터넷뉴스
  • 승인 2019.08.2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인터넷뉴스>

서울 도봉구의회(의장 이태용) 소속 여성의원인 유기훈, 이길연, 이영숙, 이은림, 조미애 의원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군산 라마다호텔에서 개최된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이하 전여네) 2019년 하반기 정기워크숍에 참석했다.

이영숙 의원(제6기 전여네 공동대표)은 개회식에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여성 리더들의 역량이 더욱 강화되어 지역발전과 주민의 삶이 개선되는데 크게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은 ‘여성이 꿈꾸고! 여성이 만드는! 성평등한 세상’을 주제로, 여성정치 리더십 향상을 위해 전국에서 130여명의 여성 지방의원이 참석했으며, ‘여성정책과 방향’, ‘여성정치의 과거·현재·미래’ 등에 대한 강의와 함께 우수조례 사례, 의정활동 경험과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석한 도봉구의회 여성의원들은 “여성이 꿈꾸고! 여성이 만드는! 성평등한 세상! 전여네!”를 구호로 외치며 함께 결의를 다졌다. 

전여네는 생활과 밀접한 정책을 개발하고 협력과 교류를 통해 여성지방의원들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전국 지방의회 여성의원 연대단체로 현재 1,060여명의 전국 기초·광역의회 의원들이 활동 중이며, 도봉구의회 여성의원들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서정익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