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직업체험프로그램 ‘Dream Job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강서구, 직업체험프로그램 ‘Dream Job 페스티벌’ 개최
  • 김윤미기자
  • 승인 2018.09.1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레는 방송 직업 체험부터 무한상상력 발휘하는 3D 디자이너 체험까지 다양한 직업체험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20일 방화근린공원에서 ‘제5회 Dream Job 페스티벌 –꿈愛 반하다’를 개최한다.

  

강서구와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이 공동주최하고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는 Dream Job 페스티벌은 다양한 분야의 직업세계를 체험하면서 자신만의 꿈과 끼를 찾고 진로를 탐색하는 체험행사로 자유학기제 중학교 1학년생 3500여 명과 직업 멘토 700명이 참여한다. 

  

올해는 ▲꿈!에 끌리다 ▲꿈!에 설레다 ▲꿈!이 빛난다▲꿈!아 피어라 등 4개의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며, 5개의 세부 분야(끌림, 설렘, 두근두근, 무한상상, 취향저격) 160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희망하는 분야의 세계를 이해하고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시간을 가진다.

  

우선, 끌림 체험부스에서는 특성화고 진학·진로·심리상담 등 아이들의 꿈에 대한 고민을 풀어주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아이들은 각자의 꿈을 찾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설렘 체험부스에서는 감성·문화·예술 분야의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다. 큐레이터, 방송/영화제작, 패션모델, 특수분장 등 36가지의 다양한 체험을 준비했다. 

  

두근두근 체험부스는 열정·스포츠·자연·안전·식음료 분야의 체험 활동으로 특전사, 경호원, 소방관, 파티쉐, 산악안전가, 반려동물훈련사 등 41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무한상상 체험부스에서는 4차 산업 분야의 다양한 진로 체험이 가능하다. 로봇공학자, 3D 디자이너, 자율주행 자동차 체험 등 상상력을 자극하는 28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취향저격 체험부스는 창조 공예 디자인분야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실내건축, 목공예, 가죽공예, 페이퍼아트 등 예술적 감각이 필요한 다양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다. 

  

현장에는 지역 내 다양한 직업인과 대학생 700명이 아이들에게 맨토가 돼 꿈과 진로에 대한 각종조언을 해준다.

  

구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 직업을 미리 체험해 보면서 올바른 직업관을 정립함으로서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교육지원과(☎2600-6984) 또는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2699-872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