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18일 송파구청서 2019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공개강좌
상태바
송파구, 18일 송파구청서 2019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공개강좌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6.1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박창복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18일 오전 송파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9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공개강좌’를 연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에 관심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박한 친구고민 해결법(알쓸신친)’을 주제로 진행된다.

강좌는 총 2강으로 진행된다. ▲강의1는 서울아산병원의 김효원 소아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친구관계 멘토링 기초반’으로, ▲강의2는 서울아산병원의 박기정 소아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친구관계 멘토링 응용반’으로 진행된다.

아동기부터 청소년기까지의 시기에 꼭 필요한 친구관계의 기본상식과 기술을 배우고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구체적으로는 자녀가 친구 관계에서의 느끼는 어려움, 친구 사귀기의 기본기, 친구와 잘 지낼 수 있는 자녀로 키우는 방법 등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게 진행된다.

괴롭힘, 왕따 등으로 자녀에 대한 걱정과 염려가 앞서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자녀와 함께 이야기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관심 있는 지역주민은 송파정신건강복지센터 전화(02-42147-5030)나 이메일(kj040501@songpa.go.kr)로 참석을 신청하면 된다. 현장에서도 참석 신청이 가능하다. 참석 정원은 200명이다.

더 궁금한 사항은 송파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이번 강좌에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