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양구, 산 정상에서도 공공 와이파이 '팡팡'
상태바
계양구, 산 정상에서도 공공 와이파이 '팡팡'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07.16 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인천 계양구의 계양산 정상 및 버스정류장, 전통시장 등 공공장소에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구민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계양구는 2019년 제3차 공공 무선와이파이 구축사업으로 계양산, 전통시장, 행정복지센터 및 구립도서관 등 모두 17개 소에 무선인터넷 AP를 추가로 설치했다고 15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올해로 3년째 진행하고 있는 공공 와이파이 구축사업은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계양구를 방문하는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문화 도시 창조라는 의미에서 그 역할이 크다고 할 수 있다.
 더욱이, 인천의 진산인 계양산 정상, 계양산 장미원, 하느재쉼터 및 천마산 중구봉에 설치된 공공 와이파이를 통해 계양산을 찾는 사람들은 등산의 즐거움과 함께 무선인터넷 서비스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또한, 전통시장에서도 무선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하게 돼 대형마트에 뒤지지 않는 디지털환경을 조성, 전통시장 활성화에 한몫을 하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온 위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버스정류장 114개 소, 관내공원 42개 소, 계양산 정상 3개 소, 전통시장 2개 소 등 181개 소에 설치 완료돼 구민들은 통신사와 상관없이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이용해 무선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