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DMZ 평화둘레길 개방
상태바
DMZ 평화둘레길 개방
  • 고성/ 박승호기자
  • 승인 2019.04.2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 고성/ 박승호기자 = 강원 고성군 DMZ 평화둘레길이 정전협정 이후 처음으로 개방된다.


 오는 27일 첫 개방되는 고성DMZ 평화둘레길(가칭)구간은 통일전망대에서 시작해 해안 철책을 도보로 이동해 금강산 전망대까지 가는 A 코스, 통일전망대에서 금강산 전망대까지 차량으로 왕복 이동하는 B 코스 등 2개 코스이다.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하루 2번씩 운영되는 A 코스 20명, B 코스는  8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해설사와 안내요원이 동행, 안보시설과 생태환경을 소개한다.


 참가신청은 한국관광공사 걷기여행 누리집 ‘두루누비’와 행정안전부 DMZ 통합정보시스템인 ‘디엠지기’에서 접수, 금강산 전망대와 DMZ 인근 해안 철책 로를 걸으며 북녘 땅을 체감할 수 있다.


 금강산 전망대에는 고성능 망원렌즈가 장착된 방송용 중계 카메라가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북쪽 모습을 비춰주며 금강산 주봉 능선과 함께 이산가족 상봉단이 온정리로 이동했던 동해선 도로와 북쪽으로 연결된 철도가 손에 잡힐 듯 가깝게 보인다.


 해금강과 전래동화 ‘선녀와 나무꾼’의 배경인 호수 ‘감호’, 사공 바위, 외추도 등 그동안 사진과 영상으로만 보던 명소를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으며 지난해 12월 새롭게 단장한 34m 높이의 해돋이 통일전망타워에선 북녘 땅을 보다 멀리 내려다 볼 수 있다.


 군은 ‘DMZ 평화둘레길’ 개방과 연계해 통일전망대와 건봉사에 이르는  40㎞ 구간에 거점구역을 설정, 통일전망대, 금강산전망대, 829GP, 노무현벙커, 건봉사, DMZ박물관을 아우르는 한반도 평화관광 상징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