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올해 복지예산 ‘역대최고’
상태바
서산시, 올해 복지예산 ‘역대최고’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9.01.16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안 9280억 중 복지예산 2776억 편성 전체예산 30% 복지에 투입
작년 복지예산 대비 15.4% 상승…장애인 연금 급여단가 인상 등 원인


 충남 서산시가 올해 예산안 9280억 원 중 복지예산을 2776억 원 편성 전체예산의 30%를 복지 분야에 투입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친다.
 서산시의 2019년도 복지 예산은 전년보다 15.4% 상승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이는 ‘시민의 삶에 공공성을 강화하는 포용적 복지 구현으로 더불어 행복한 서산시를 만들겠다’는 맹정호 시장의 강력한 의지로 해석된다.


 2019년 복지예산 상승은 정부의 복지정책 확대에 따른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을 위한 기초연금과 장애인 연금 급여단가 인상 및 아동수당 확대 시행 등 국가 예산 증가와, 육아종합지원센터 신축추진, 공동육아나눔터 2개소 및 장난감도서관 1개소 확충, 청소년 전용카페 개설·운영, 참전명예수당 인상 등 서산시 자체사업 추진에 따른 예산 증액이 주요 원인이다.


 시는 민선7기 공약사업인 교육복지 분야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서산, 건강한 노후 생활이 보장되는 서산의 기틀을 다져가며, 현장 밀착형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취약계층 및 소외계층을 보호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예산 1조원 시대에 맞춰 커진 살림살이를 시민 복지에 목표점을 두고 꼼꼼하게 사용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포용적 복지를 실현하겠다”며 “더불어 행복한 서산시를 만들기 위해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