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천군, 2019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서천군, 2019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19.01.17 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노박래 군수를 비롯한 군민평가단, 정책자문단, 부서장 및 팀장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내일을 여는 행복한 서천’ 비전 달성을 위한 ‘2019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해 군정운영에 대한 성과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공약사업과 가족행복도시 사업, 중장기 선도 사업, 균형발전사업 등 민선7기 핵심전략사업과 올해 추진하는 주요 업무 계획에 대한 추진상황 보고에 이어 분야별 발전방향을 종합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올해는 국가적으로 대통령 공약사항 및 국가균형발전 등 주요 국정과제의 가시적인 성과 창출 필요성이 대두되는 시점으로, 정부의 중점사업인 일자리 창출, 4차 산업혁명, 저출산 극복, 균형발전 등과 연계해 민선7기 군정의 실행력을 높이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군은 올해 도로, 철도, 항만 등 대규모 SCO 개발을 위한 국가시행사업 신규발굴, 실내수영장 및 유소년 축구장, 장항화물역 복합문화테마지구 조성 등 생활 SOC 예산 중점 확보, 저출산·고령화에 대비하는 실효성 있는 종합 인구정책 추진 등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또한, 올해 5대 군정 운영 방향을 ▲기업유치와 지역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천만 관광객과 주민이 함께 하는 문화관광도시 조성 ▲공평한 교육 실현과 군민의 건강한 생활 보장 ▲군민 모두가 편안한 정주여건 조성 ▲군민이 공감하는 행정 구현 및 공공의 안전성 증진 등으로 삼고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