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19 강원지역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27일에
상태바
‘2019 강원지역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27일에
  • 춘천/ 이석모기자
  • 승인 2019.03.2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오는 27일,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에서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인재의 채용의무화에 따라 각 공공기관들이 채용규모를 더욱 확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지역청년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관광공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8개의 강원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NH농협은행, 강원랜드, 강원도개발공사 등 9개의 지방공기업 및 지역기업이 채용상담을 진행하며, 도내 대학생, 고등학생, 청년구직자 등 1500여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로 치러질 예정이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공공기관 채용요강 설명 및 취업전략 분석, 모의 블라인드면접, 취업사례 토크콘서트, 전문가 특강, 취업서류 컨설팅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모의시험 등 취업준비생에게 현실적으로 가장 필요한 정보 제공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공기업 연구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으로 공기업 준비 전략부터 자기소개서/NCS 시험/면접 준비 전략까지 취업 준비생에게 다양한 노하우를 알려줄 해커스잡 윤종혁 강사와 취업준비에 필요한 공부 비법과 비즈니스 인문학 등 오늘을 살아가는 청년들의 자세에 대한 내용을 강의할 인기강사 조승연 작가가 초빙됐다.

또한, 강원도 일자리 정책 등 주요 일자리 사업과 취업상담을 제공하는 강원도 일자리 홍보존이 운영되며, 면접 컨설팅(메이크업, 코디 등 이미지컨설팅), 면접사진 포토존을 비롯하여 이전공공기관 홍보사진전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