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뇌 과학에서 삶의 통찰 얻다...‘정재승 카이스트 교수’ 초청 강연
상태바
노원구. 뇌 과학에서 삶의 통찰 얻다...‘정재승 카이스트 교수’ 초청 강연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8.1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3일 오후 7시 노원구민회관 ‘불후의 명강’에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 초청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23일 오후 7시 노원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19. 제3회 불후의 명강’ 초청강연을 연다.

 

구는 뇌 과학자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를 초청해 ‘열두 발자국, 뇌 과학에서 삶의 통찰을 얻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의 본질과 변화된 시대상을 조명하고, 새로운 인생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정재승 교수는 스마트한 선택을 위한 뇌 과학의 지혜에서부터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의 기회를 발견하기 위한 과학의 통찰까지 지식이 지혜로 바뀌는 열두 번의 놀라운 경험을 전해 준다. 강연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사전 신청 없이 무료로 선착순 입장할 수 있다.

 

정재승 교수는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로 '열두 발자국', '정재승의 과학콘서트' 등의 저서를 발간하고 최근에는 TV 프로그램 '알쓸신잡', '차이나는 클라스' 등 방송에 출연하며 과학을 기반으로 한 통합지식을 알기 쉽고 친숙하게 이야기해주고 있다.

 

한편 불후의 명강은 주민들이 만나고 싶어 하는 사회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그들의 삶과 시대의 화두를 공유하는 교양강연으로 매회 900여명의 주민들이 강연장을 찾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