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북도,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상태바
충북도,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 청주/양철기기자
  • 승인 2019.06.1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청주/양철기기자>

 충북도는 11일 충북학사 서울관(서울시 영동포구 소재)에서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충북도의 주요 현안과 2020년 정부예산 확보 사업을 설명하고 협조를 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충북 지역구 및 비례대표 국회의원까지 10여 명이 함께했고 충북도에는 이시종 지사와 실국장 등이 참석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충북선 철도 고속화사업 오송연결선 반영 ‣세종-세종관문공항(청주공항) 고속화도로 건설 ‣세종-오송역-청주공항(청주경유) 중전철 건설 ‣오송 국제 K-뷰티스쿨 건립 ‣KAIST 생명과학기술대학 오송 확대이전 ‣미래첨단농업복합단지 조성 ‣중부권 차세대 방사광 가속기 구축 ‣ 수소 융복합실증단지 공모 선정 ‣충북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플랫폼 구축 ‣충청권 2030 하계 아시안게임 공동유치 ‣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개최 등 분야별 현안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구했다.


 또한 내년도 정부예산의 기재부 심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중부고속도로(서청주-증평) 확장 ‣충청권 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 사업 ‣미래해양과학관 건립 ‣TBN충북교통방송국 건립 ‣국립 충주박물관 건립 ‣천연물 지식산업센터 구축 ‣단양군 보건의료원 건립 ‣영동-보은 국도 건설 ‣소방복합치유센터 구축 등 71건의 사업에 대해 정부예산 반영을 적극 요청했다.


 이날 이시종 지사는 이번 간담회에서 건의한 주요 현안 및 정부예산 사업에 대해서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재차 요구했다.


 이에 대해 간담회에 참석한 국회의원들은 충북의 현안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정부예산 심사 과정에서 충북도에서 건의한 주요 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청주/ 양철기기자 <ckyang5@jeonmae.co 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