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마을공지사항 안내용 방송시설 현대화 완료
상태바
마을공지사항 안내용 방송시설 현대화 완료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19.03.13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군, 사업비 17억원 투입
3년간 158개 리에 시설 구축


 강원도 횡성군이 지난 2016년부터 3개년 계획에 의거, 추진한 마을공지사항 안내용 방송시설 현대화사업이 완료됐다.


 기존의 마을회관 등에서 마을 공지사항 전달용으로 운영 돼오던 마을방송시설은 노후에 따른 시설개선과 다양화하고, 대형화되는 복합재난의 신속한 전파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횡성군에서는 지난 2016년부터 마을공지사항 안내용 방송시설 구축 대상지 선정을 각 읍·면에 요청, 읍·면 회신 결과 이후 현장실사를 통한 설계를 실시해 사업을 진행했다.


 총사업비 17억여원을 투입해 총158개리에 시설을 구축했으며, 읍면사무소 담당자 또는 마을이장이 전화나 스마트폰(휴대폰)등을 이용해 방송 송출을 할 수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게 됐다.


 횡성군은 더 나아가 향후 귀농·귀촌으로 인한 신규택지마을 조성 등으로 음영지역 발생이 예상됨에 따라 군비부담 경감을 위한 국·도비 확보 노력도 다각도로 모색하고 있다.


 마을공지사항 안내용 방송시설 현대화사업 결과 관리체계 일원화로 인한 예산절감과 민원 우선행정을 최우선으로 추진하는 군정에 대한 주민체감도 향상 및 정보공유 확대로 군민소통 행정의 접점 인프라로서의 역할과 나아가 군민의 재산과 행복을 지키는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