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유승희 의원, 성북갑 11개동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유승희 의원, 성북갑 11개동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3.0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 18일~28일까지 열흘간 각 동 주민센터에서 개최 … 의정성과 보고 및 민생 청취

 유승희 더불어민주당 성북갑 국회의원(3선ㆍ기획재정위원회)의 의정보고회가 지난 18일~28일까지 열흘간 성북갑 지역 11개동에서 약 1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역주민과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의정보고회는 성북갑 지역 11개동(성북‧삼선‧보문‧동선‧안암‧돈암2‧정릉1‧2‧3‧4‧길음1동) 주민센터에서 각각 개최됐으며 적게는 100여명에서 많게는 200여명까지 총 1800여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의정보고회는 김춘례, 최정순 서울시의원과 임태근 성북구의회 의장, 안향자, 한신, 이광남, 양순임, 윤정자, 김우섭, 최근용 성북구 의원 등이 동별로 사회를 맡아 진행됐으며, 국민대 유지수 총장(정릉3동), 유종근 전 전북도지사(보문동) 등 내외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과 수어통역센터가 있는 동선동 의정보고회에는 시각장애인 및 청각장애인들이 함께 해 이들을 위한 수어통역도 제공됐으며, 보문동에는 자율방재단원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유승희 의원은 의정보고회를 통해 길음동 문화복합미디어센터 건립 및 4차산업혁명 서울거점(성북) VR/AR제작센터 유치 등 굵직한 지역발전 성과들과 함께 시‧구의원들과 함께 이뤄 낸 동별 민원해결 및 예산확보 성과를 보고했다. 지난 2018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3관왕(NGO모니터단·더불어민주당·쿠키뉴스)을 차지하는 등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서 이룬 성과도 보고했다. 또한 의정보고 후에는 동별로 지역주민들의 민원을 직접 듣고 유승희 의원과 해당지역 시‧구의원들이 답변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유승희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를 통해 지역주민들께 그간의 의정활동을 보고드리고 새로이 당선된 성북갑 시‧구의원들과 함께 민생문제를 청취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히고, “연일 각 동마다 자리를 가득 채워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성북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주민들과의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국회방송 ‘국회의원 25시’ 프로그램에서 의정보고회 모습과 함께 유승희 의원의 지역활동을 촬영하기도 했으며, 이는 3월 중순경 방송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