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중소기업 우수제품 공동브랜드 ‘실라리안’ 신규업체 지정
상태바
경북도, 중소기업 우수제품 공동브랜드 ‘실라리안’ 신규업체 지정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8.01.2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잡화·식품분야 3개사 5개 품목
다양한 국내외 판로 확대사업 지원

 경북도는 22일 2018년 중소기업 우수제품 공동브랜드 ‘실라리안’ 신규 참여업체로 지정된 3개사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


 참여기업제품군 확대를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참여기업 모집을 시작, 신청한 총 13개 기업에 대해 서류평가→제품평가→현장실사 등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3개사를 선정했다.


 이번에 실라리안 사업에 신규 참여하게 되는 기업 및 제품은 생활잡화 분야에 ‘㈜일성산업’, 식품분야에 ‘㈜서원푸드’, ‘농업회사법인 아람농장(주)’ 등 총 3개사 5개 품목이다.


 성주에 소재한 ㈜일성산업(대표 송철한)은 ‘위생백, 위생장갑, 위생롤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소비자가 사용이 편리하도록 뜯어 쓰는 손잡이 롤백을 개발하는 등 제품 및 가격경쟁력 우수성이 인정받아 선정됐다.


 ‘냉동만두’를 생산하는 경산에 소재한 ㈜서원푸드(대표 김설희)는 끊임없이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도전 끝에 신규 참여기업에 지정됐다.


 아람농장(대표 윤선주)은 국내산 생과일을 이용해 효소추출 기술을 적용한 ‘과일 드링크류’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생과형 음료’라는 새로운 형태의 음료시장을 개척하는 등 타 제품과는 다른 기술 차별성을 인정받았다.


 ‘실라리안’은 우수한 제품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기업 및 제품 인지도 부족으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경북도가 지난 1997년부터 시행한 사업으로 신규 지정된 3개사를 포함, 현재 총 36개 기업이 참여 중이다.


 참여 기업에는 실라리안 온라인 쇼핑몰 등록, 대형유통업체 입점 및 특판전 개최, 유명 전시회박람회 참여, TV홈쇼핑 방송판매, 수출유망 지역 시장개척단 파견 등 다양한 국내외 판로 확대사업 지원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