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희소가치 높은 대전 1% 명품 상권 ‘눈길’
상태바
희소가치 높은 대전 1% 명품 상권 ‘눈길’
  • .
  • 승인 2018.08.0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주거 밀집지역…풍부한 이용수요
관광객·백화점 등 폭발적 유동인구 발생
스마트 시티 등 편의시설 도보거리 집결

스트리트형 상가 하우스디 라파예트

 대전 도룡동 스트리트형 상가 하우스디 라파예트가 사이언스콤플렉스의 수혜상품으로 부동산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대보건설(주)이 시공하는 ‘도룡 하우스디 라파예트’ 스트리트형 상가(1층~2층)가 오피스텔(3층~10층, 하우스디어반 오피스텔)의 훈풍이 상가로 이어지고 있어서 부동산시장에 블루칩이 되고 있다.


 도룡 하우스디 라파예트가 수혜를 받는 대전 신세계사이언스콤플렉스는 지난 5월 28일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으며 현재 순조롭게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엑스포과학공원 재창조 사업의 핵심으로 대전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세계사이언스 콤플렉스는 오는 2021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총사업비 6000여억 원이다.


 시공은 신세계건설과 계룡건설, 금성백조 등이 참여하는 컨소시엄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시공이 진척을 보이며 유성구 도룡동, 서구 만년동을 비롯해 지역 내 부동산시장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으며 대전광역시는 사업추진에 따른 지역 일자리창출과 중부권 관광산업 메카로 거듭나는 계기를 만들고자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다.


 이 사업은 대전 유성구 도룡동 엑스포과학공원에 연건축 면적 27만 9263㎡에 지하 5층·지상 43층 규모의 복합엔터테인 건물을 짓는 것을 골자로 한다. 건물에는 백화점, 호텔, 과학·문화체험시설 등 시설이 들어선다.


 유성구 도룡동 사이언스콤플렉스 인근에 들어서는 도룡 하우스디 어반 1층~2층에 약 160m의 대형 스트리트몰로 조성되는 라파예트가 부동산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 또한 신세계사이언스콤풀렉스의 효과이며 여기에 3층부터 10층까지 하우스디 어반 778가구의 고정수효와 주변의 코아루 266가구, KCC 272가구 등의 고정 상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대형평형의 스마트시티 주상복합APT 708가구의 자부심이 강한 주민의 고급스런 소비 욕구도 부동산시장에서 주목받는 주요 요인이다.


 이처럼 소비 수준 높은 대규모 주거 밀집 지역을 기반으로 풍부한 수요를 갖췄고, 인근으로 DCC컨벤션, 드라마센터, 기초과학연구원, 골프존, 외국인유학생기숙사, 대전 MBC, TJB대전방송이 도보거리에 집결해 있다.
 유난스럽게 위세를 부리는 폭염 속에서도 전시관을 찾는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것을 보면서 기자는 접근성이 좋고 유동인구가 많은 입지적 수혜를 누리는 분양상품은 계절이나 기후와 관계없이 인기가 있다는 아주 평범한 시장논리를 현장에서 접하며 ‘조금은 새삼스러워 지기도 했다’고 기억에 담아 왔다.


 침체된 부동산시장에서 최근에 미분양상품을 자주 만나다보니 그랬던 것 같다.
 하우스디 라파예트상가 전시관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1016-1번지, 유성온천역 1·2번 출구 앞에 있다.
 문의 1877-04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