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천안 우수콘텐츠 기업 청년일자리 추진
상태바
천안 우수콘텐츠 기업 청년일자리 추진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9.0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천안시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우수콘텐츠 기업 청년일자리 플러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문화콘텐츠 기업에 인건비와 교육비를 지원해 전문인력 부족 문제 해소 및 기업 경쟁력 향상,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미취업 청년의 지역정착 유도를 목표로 마련됐다.

올 사업비 9400만원을 확보해 20명 채용을 지원, 2021년까지 추가로 10억7400만원을 투자해 사업을 추진한다. 오는 18일까지 문화콘텐츠 참여기업을 모집해 15개 이내 기업을 선발하고, 정규직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기본급 월 180만 원과 교통비 월 10만 원을 보조한다.

청년 고용 기업은 인건비의 10% 이상을 자부담하고 채용된 청년이 지속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취업한 청년은 문화콘텐츠산업체의 직무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받아 직업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다. 지역정착을 돕는 청년과 지역 간 네트워킹 자리에 참석할 기회를 제공받는다.

참여기업은 공고일 현재 천안시에 본부를 둔 고용보험 가입한 콘텐츠 기업이여야 하며, 지원인원은 기업별 2명 이내이다. 신청은 충남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진흥원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콘텐츠 기업은 출판, 만화, 음악,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방송, 캐릭터, 지식정보, 콘텐츠 솔루션, 공연 등 콘텐츠산업 특수분류체계로 분류한 콘텐츠 산업 12개 분야에 포함돼야 한다.


천안/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