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직원 상습 폭행’ 마커그룹 송명빈 유서 남기고 숨져
상태바
‘직원 상습 폭행’ 마커그룹 송명빈 유서 남기고 숨져
  • 김윤미기자
  • 승인 2019.03.1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재산권 전문업체 마커그룹 송명빈(50) 대표가 직원 상습 폭행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던중 13일 자택에서 추락해 사망했다.

성균관대 신문방송학과 겸임교수이자 인터넷상에 '잊혀질 권리' 개념을 널리 알리기도 했던 그는 지난해 말 폭행 장면이 담긴 동영상이 공개되며 논란에 휩싸였다.

송 대표는 이날 오전 법원에 출석해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을 예정이었으나, 유서를 남기고 숨진 채 발견됐다.

경기 일산서부경찰서와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40분께 고양시 일산서구 자택 아파트에서 송 대표가 화단에 추락해 쓰러져 있는 것을 산책하던 주민이 발견해 신고했다.

송 대표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급대가 현장에 도착했을 때 이미 숨진 상태였다. 경찰은 그가 남긴 것으로 보이는 A4용지 6장 분량의 유서를 자택에서 발견했다.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이 담겼으며, 유서는 빽빽하지 않게 두서없이 쓴 메모 형식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더 구체적인 내용은 유족의 동의가 필요한 부분이라 지금 공개할 수 없다고 경찰 관계자는 전했다. 송 대표를 수사하던 서울 강서경찰서는 사망 소식이 알려진 뒤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도 "강압수사는 전혀 없었다"는 입장을 밝혔다.

경찰은 송씨가 자택인 아파트 12층에서 추락한 것으로 보고 주변 폐쇄회로(CC)TV 등을 분석하는 등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또 송씨 유족의 의견 등을 고려해 시신 부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송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남부지법에서 영장실질심사를 받은 뒤 구속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