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천소방서 “화재 위험요소 사전에 점검하세요”
상태바
부천소방서 “화재 위험요소 사전에 점검하세요”
  • 부천/ 민창기기자
  • 승인 2019.12.0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부천소방서는 최근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부천역 마루광장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차 퍼레이드 및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비워요 소방도로! 채워요 안전의식’이라는 불조심 강조의 달 슬로건을 주제로 어깨띠, 플래카드 활용 및 전단지 배부 등을 통해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독려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 홍보 ▲불나면 대피먼저 홍보 ▲소방통로 확보 중요성 홍보 ▲1(하나의 가정에) 1(한대이상의 소화기감지기를) 9(구비) 소화기 갖기 운동 ▲차량화재, 주방화재 대비 K급 소화기 비치 홍보 등 일상생활 속 안전과 관련된 주요 안전의식을 깨우는 캠페인을 벌였다.

또한 부천 북부역 일대에서 소방차 퍼레이드를 실시해 소방차량에 대한 길 터주기와 불조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경각심을 유도하기 위해 홍보 방송을 하며 부천역사 앞 주요 도로를 이동했다.

이동구 재난예방과장은 “겨울철을 맞아 화재예방 캠페인 등 소방안전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들도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해 화재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는 등 안전의식을 도모하는 데 동참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민창기기자
minch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