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 해상서 43톤급 요트 좌초…26명 전원 구조
상태바
여수 해상서 43톤급 요트 좌초…26명 전원 구조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19.12.0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여수 앞바다에서 43톤급 요트가 좌초되었으나 신속히 출동한 해경에 의해 승선원 26명 전원을 무사히 구조했다.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는 “어제 오후 6시 20분경 전남 여수시 신월동 사도 남쪽 약 130m 앞 해상에서 A 호(43톤, 쌍동선, 승선원 29명)가 좌초되었다며, 선장 B 모(32세, 남) 씨가 해경에 신고하였다”고 2일 밝혔다.

신고를 접수한 여수해경은 경비함정과 해경구조대, 봉산ㆍ돌산해경파출소 구조정, 육상 순찰팀 등 구조 세력을 급파하였으며, 여수어선안전국 상황을 전파, 사고 해역 주변 선박 대상 안전 항행방송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현장에 도착한 봉산 및 해경구조대원 4명이 바다에 뛰어들어 A 호에 탑승 승객 및 선체 안전 상태를 확인 후 구조정에 승객 26명(성인 17명, 소아 9명)을 옮겨 태우고, 인근 해상에 대기 중인 경비정에 릴레이 이송 후 봉산동 부두에 모두 안전하게 하선 조치했다.

또 구조대 2명이 바다에 입수, A 호 선체 확인 결과 좌현 선수 수면 하 약 20cm x 20cm가량이 파공되었으나, 침수 피해는 없었으며 같은 날 오후 8시 51분경 자연 이초와 함께 자력 항해가 가능해 구조정의 안전 호송 속에 이순신 마리나항으로 입항 조치했다.

해경 관계자는 “선장 상대 음주측정 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선장 및 선원 상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말했다.

한편, A 호는 1일 오후 5시경 이순신 마리나항에서 승객 및 선원 29명 태우고 출항, 여수 관내 해상투어를 끝내고 입항 중 신월동 사도 인근 해상 이동 중 저수심으로 암초에 좌초됐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