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선진 교통문화 정착 ‘안간힘’
상태바
경북도, 선진 교통문화 정착 ‘안간힘’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9.03.0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경찰청·TBN경북교통방송과
생명살리기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경북도는 4일 경북지방경찰청, TBN경북교통방송과 교통사고 예방 및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생명 살리기 프로젝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경북도내 교통사고 사망자수가 418명으로 전국 최고 수준이며, 교통문화지수 및 교통안전지수도 매우 저조함에 따라 경북도는 이를 재난 수준으로 인식하고 교통문화 및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교통안전 관련 정보 및 자료 교류, 교통안전 시설 확충 협력,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홍보, 교육 등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도는 경북지방경찰청과 협의해 교통 관련 빅데이터를 상호 공유하고 교통사망사고 다발지역을 선정해 고정식 및 구간단속 무인카메라, 무단횡단 방지펜스, 횡단보도 투광기 등 교통안전시설을 대폭 확충해 나간다.

또한 급격한 고령화로 인하여 최근 노인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됨에 따라 농기계 안전교육, 반사판 및 야광조끼 지원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고 조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TBN경북교통방송은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및 프로그램 제작방송에 적극 협조하고 각종 교통정보를 신속정확하게 도민에게 전달한다.

매년 교통사고 사망자수를 직전 연도 대비 10% 이상 줄인다는 목표로 생명살리기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경북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에 탄력을 받고 낮은 수준에 머물고 있는 경북도의 교통 안전지수도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이번 협약을 통해 도민 생명 한 명이라도 살릴 수 있다면 아주 의미있는 일”이라면서“경북도는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과 성숙한 교통문화 발전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