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우수 수산물 안테나숍 2호점 오픈
상태바
경북도, 우수 수산물 안테나숍 2호점 오픈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8.10.25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24일 도내 우수 수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롯데마트 서울 중계점 지하 1층에서 안테나숍 2호점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판매 및 홍보 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롯데마트 서울 중계점 안테나숍은 경북 우수 수산물 안테나숍 2호점이자, 지자체 처음으로 수산물 전용으로 서울수도권 대형마트에 입점하게 되는 안테나숍이다.
 이곳에서는 경북의 30개 우수 수산가공업체 180여 개의 우수 수산물과 수산가공품을 전시판매한다.
 롯데마트 서울 중계점은 일일 방문객 약 8032명, 2017년 기준 매출 1160억 원 규모로 서울권 3위에 해당하는 규모다.
 경북도는 안테나숍 2호점 개소를 시작으로 도내 우수 수산물을 향후 국내 최대 인구 밀집 지역인 서울수도권역에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경상북도-(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롯데마트 3자간 경북 우수 수산물 제품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참여업체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테나숍 현판식도 가졌다.
 한편 지난 8월 롯데마트 대구 율하점에 문을 연 우수 수산물 안테나숍 1호점은 9월까지 2개월 동안 약 5300만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현재도 많은 고객들이 매장을 찾아 다양한 수산물 및 수산가공품을 구입하고 있어 연매출 6억 정도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경북도는 ‘우수 수산물 안테나숍’ 오픈과 함께 도내 수산가공업체를 대상으로 홈쇼핑판매 방송지원, 위메프 등 온라인 소셜커머스 입점지원, 국내외 해외특별판매전 등 다양한 사업으로 경북 우수 수산물의 판로 개척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