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성황
상태바
서산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성황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8.11.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서구에서 개최한 김장철 서산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충남 서산시는 지난 10일, 11일 양일간 대전광역시 서구청 광장에서 김장철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해 준비한 7000여 만 원어치의 농특산물을 모두 판매 했다고 밝혔다.
 직거래 장터에 앞서 맹정호 서산시장과 장종태 서구청장은 업무협약(MOU)을 맺고 서산시는 서구 구민들에게 품질 좋은 식재료를 공급하며, 서구는 서산 농특산물 판매를 지원하는 등의 도농교류 사업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앞으로 직거래장터를 정례화하고, 현지 직매장 설치, 공공기관 급식재료 공급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확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직거래장터에는 서산에서 24농가, 서구에서 7농가 등 31농가가 참여해 6쪽마늘, 생강, 고춧가루, 액젓, 천일염 등의 김장재료들을 선보였으며, 서산시와 서구지역 공연팀의 공연과 떡메치기, 깜짝 경매,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농협서산시지부(지부장 이상룡)에서 뜸부기 쌀 2톤을 기탁하고 서산시농업경영인회와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이 서구 자원봉사자와 함께 현장에서 직접 만든 김장김치를 서구 관내 이웃돕기에 기탁하는 등 민간 협력의 발판도 마련했다.
 특히 서구청의 적극적인 협조와 TJB대전방송에서 ‘행복한 장보기’ 생방송을 통해 장터 농특산물 홍보를 적극 지원한 것이 이번 행사의 성공 요인으로 평가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