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2019 따뜻한 겨울나기’ 특별모금 방송
상태바
강서구 ‘2019 따뜻한 겨울나기’ 특별모금 방송
  • 김윤미기자
  • 승인 2019.01.1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모금 방송 2시간 진행, 기부자 인터뷰, 나눔 토크 박스, 사랑의 푸드트럭 등 나눔 속 축제의 장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2019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모금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나눔과 기부 문화 확산을 통해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고 티브로드,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 등이 후원한다. 

특별모금 참여자를 대상으로 현장 인터뷰를 진행하는 한편, ‘나도 한마디! 나눔 토크 박스’ 코너를 통해 기부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제작해 방송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초청가수 및 축하공연을 통해 행사의 분위기를 돋우고, 포토존에서는 이날 기부자를 대상으로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야외 주차장에서 푸드트럭존을 운영해 기부자와 지역주민들이 간식을 즐기며, 추운 날씨 몸을 녹이도록 따뜻한 먹거리를 마련했다. 푸드트럭 운영을 통한 수익금 중 일부는 기부에 쓰일 예정이다.

오는 17일 진행된 특별모금방송은 26일부터 2월 1일까지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티브로드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지난해 11월부터 시작한 ‘2019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15억원의 모금을 목표로 2월 19일까지 진행되며, 내달에는 국공립, 민간, 가정 보육시설 원아 1만 2천명이 참여하는 ‘사랑의 저금통 나누기’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계획이다.

노현송 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기부 문화 확산은 물론, 기부자와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나눔 속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모금행사 외 성금 기부는 구청 복지정책과에 설치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접수창구에 기탁하거나 온라인계좌(우리은행 015-176590-13-517, 예금주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특별시지회)로 입금하면 된다. 성품은 복지정책과 또는 지역 20개 동 주민센터로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복지정책과(☎2600-653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