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구로구, 청년창업 육성 위해 관내 대학 힘 보탠다
상태바
서울 구로구, 청년창업 육성 위해 관내 대학 힘 보탠다
  • 서정익 기자
  • 승인 2019.03.1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관·학 협력체계 구축 통해 주민 역량 강화, 지역사회 활성화
- 동양미래대 ‘유튜브 크리에이터·태양광발전’, 성공회대 ‘사회적경제’ 교육

<전국매일/서울> 서정익 기자 =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관내 동양미래대학교, 성공회대학교가 민관학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주민들의 창업 역량강화와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동양미래대학교는 ‘RE-Start Guro 청년 CEO 창업교실'을 운영한다. 교육분야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 ‘태양광 창업’이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은 최근 주목받는 1인 방송콘텐츠의 기획, 제작, 편집, 운영전략 등을 교육한다. 실제 활동 중인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실습 위주의 강의를 진행한다. 태양광 창업 과정은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태양광 발전소의 인허가, 건설, 사후관리 등을 다룬다.

교육은 각 과정별 10회에 걸쳐 열리며 수강인원은 20명 내외다.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구로구 주민 또는 구로구 소재 직장인(사업자)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이달 20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blog.naver.com/dy_campustown)를 참조하면 된다.

성공회대학교는 ‘사회적경제 창업 지원’ 과정을 개설한다. 교육은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 사업체 설립을 위한 아이템 결정, 시장분석, 자원연계 등으로 구성된다. 정보 전달 위주의 강의에서 벗어나 전담 코치의 참여자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사회적경제 창업을 희망하는 2인 이상의 팀 단위로 모집하며 면접을 통해 6개 팀을 선발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29일까지 홈페이지(https://cafe.naver.com/maeulguro)를 참조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