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횡성군, 도시계획도로 7개소 3.23km 개설 추진
상태바
횡성군, 도시계획도로 7개소 3.23km 개설 추진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19.05.21 0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횡성/ 안종률기자 > 강원 횡성군은 교통량 증가 대처와 지역 성장을 위해 올해 61억 6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도로개설 7개소, 3.23km에 이르는 도시계획도로 개설을 추진한다.
 올해부터 추진하는 구간은 우천면 우항리 면사무소 뒤, 공근면 학담리 게이트볼장~금계관 2곳이며, 지난해부터 추진되고 있는 입석리 서도2차 아파트 주변, 공근어린이집 아래구간 도로개설은 약 0.7km로 올해 마무리하게 된다.
 또한 구)영림서~마산리 국도6호간, 횡성소방서 옆~횡성초교, 둔내 체육공원 맞은 편 도로개설 약 1.71km은 올해 관리계획 변경 결정 등 행정절차 이행과 토지보상 등을 추진해 2021년 말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그밖에 안전한 도로환경을 위해 경찰서와 주민들의 건의 등으로 반영된 횡성경찰서 앞 어사매로 과속방지턱 설치 등 횡성읍 시가지 도시계획도로 7개소에 대한 도로정비를 올해 상반기 중에 완료하는 한편 주민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수시로 민원을 청취하고 적극 해결 해 나갈 방침이다.
 김선경 도시행정과장은 “도로개설이 모두 마무리되면 지역 간 이동이 보다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업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지역균형발전을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횡성/ 안종률기자 iyah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