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마스터즈수영대회 폐막
상태바
광주마스터즈수영대회 폐막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9.08.1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수영동호인들의 '열정과 도전' '우정과 사랑' '연대와 화합'의 잔치 2019광주FINA마스터즈수영선수권 대회가 2주간의 열전을 마무리했다.

광주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야외무대에서는 지난 18일 오후 이용섭 광주시장, 조영택 사무총장, 도린 티보즈 FINA 마스터즈위원장, 선수단,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광주마스터즈수영대회 폐회식이 가졌다.

'다 함께 하나 되어'라는 주제로 열린 폐회식은 전통 길놀이로 무대를 열었다.

이어 북소리를 신호로 참가국의 국기가 도열했으며 시민합창단 300여명이 '마스터즈대회에 참여한 모두가 챔피언'이라는 의미의 대합창 무대를 펼쳤다.

영상 상영 이후 팝페라 가수와 전 관람객이 '그대 행복을 주는 사람'을 합창하는 동안 대회의 숨은 주역인 자원봉사자, 시민서포터즈, 경찰, 소방관 등이 함께 등장해 손을 흔들며 작별인사를 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대회기간 가장 높은 곳에 걸려있었던 FINA 깃발을 내린 뒤 국제수영연맹에 반납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폐회사를 통해 "광주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마스터즈대회를 '저비용 고효율의 국제대회'로 성공 개최해 스포츠 역사를 새로 썼다"며 "광주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숙된 시민의식 덕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광주는 이번 대회를 통해 '수영도시 광주'라는 이름을 새로 얻었다"며 "세계 수영가족들의 발길이 머무는 곳마다 평화의 물결, 평화의 기운이 함께 하길 기원한다"고 이야기했다. 

폐회가 선언된 이후에는 마스터즈대회 참가자와 시민들이 함께 40여 분간 축하공연을 이어갔다. 축하공연은 박미경과 그룹 부활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해 신나고 즐거운 피날레를 장식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