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월계1동, ‘가꿈이’ 발대식 개최
상태바
노원구 월계1동, ‘가꿈이’ 발대식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1.1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노원구 월계1동 주민센터(동장 이한섭)가 9일 오전 9시 월계1동 주민센터 2층 강당에서 ‘월계1동 가꿈이’ 발대식을 열었다.

 

월계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돈식)의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대청소를 실시해 쾌적한 거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통장, 직능단체 회원, 프로그램 수강생, 자원봉사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는데, 이날 발대식 후 관내 청소 취약지역을 3개 구역으로 나눠 대청소를 실시했다. 청소에 참여한 한 주민은 “깨끗한 동네를 만드는 열쇠는 지역을 잘 아는 주민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월계1동 가꿈이는 한 달에 한 번, 둘째 주 수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지역을 청소하며, 주민자율청소를 계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도 나선다. 통장 단톡방 운영, 홈페이지 및 자원봉사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홍보와 직능단체와 통장회의를 통한 오프라인 홍보를 병행해 보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이한섭 월계1동장은 “이번 가꿈이 발대식을 계기로 지역주민들이 자율 참여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깨끗하고 쾌적한 월계1동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