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도시계획도로 개설.확포장 사업 추진
상태바
진주시, 도시계획도로 개설.확포장 사업 추진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9.01.17 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진주시는 도심 곳곳의 교통체증 해소와 장기미집행 도시계획도로로 인한 주민생활 불편해소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올해 도시계획도로 16개 노선에 378억 원을 투입해 개설 및 확포장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지난 15일 초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말티고개~장재 도로 확포장과 관련해 주민의견을 수렴하고자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또한 초전~대곡 도로 확포장에 대해서는 실시설계를 조속히 완료해 올 상반기 내 편입토지 보상협의 및 행정절차를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경상대~내동 도로 확포장 공사는 현재 내동교차로 개선공사를 시행 중인 진주국토관리사무소와의 업무협의를 통해 실시 설계용역을 추진 중에 있고, 출퇴근 시 교통난을 겪고 있는 초전~금산지구의 교통난 해소를 위해 금산교~혁신도시 구간은 도로 확포장공사에 대한 타당성조사 용역을 추진해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평거지구 도심개발로 극심한 교통난을 겪고 있는 10호 광장 주변 교통체계 개선 및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10호 광장 주변~평거주공아파트간 도시 계획도로 개설사업과 10호 광장 동편~여중오거리간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도 올해부터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해 계속비 사업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