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환경의 날 맞이 조도섬 해양페기물 수거
상태바
속초시, 환경의 날 맞이 조도섬 해양페기물 수거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9.05.30 0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 강원 속초시는 29일 속초유일의 섬 조도를 방문해 해양폐기물 수거작업을 펼쳤다.


 이번 방문은 내달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지역의 대표적인 환경단체인 설악환경보전운동본부 회원 40여명과 속초시청 담당공무원 등 총 50여명이 참여해 조도에 유입된 해양폐기물을 수거했다.


 또한 지난 2015년 이후 식재한 해송의 서식 상태 등 생태조사를 실시했으며, 향후 조도 생태관리의 기초자료로 활용 할 계획이다.


 한편 조도는 지난 1999년에 속초시민들의 공모에 의해 속초8경에 선정됐으며, 속초해수욕장과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는 절경을 가지고 있다.


 대규모 가마우지 떼가 조도섬을 찾으며 배설물에 의해 자생하던 해송이 고사되면서 황폐화돼 안타까운 실정이었으나, 속초시는 식생복원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순차적으로 해송 1350주를 식재했다.


 지난 2015년경부터 더 이상의 배설물에 의한 백화현상은 발생하고 있지 않으며, 현재 정상 활착된 어린해송과 기존 자생 해송 등 670주가 정도가 관리되며 이젠 예전의 푸르른 조도의 모습을 되찾아 가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연 1회 이상 환경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조로 생태조사 및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서 속초8경의 아름다운 조도의 모습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