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시의회, 2017회계연도 결산 심사
상태바
대전시의회, 2017회계연도 결산 심사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9.2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2017회계연도 대전시 결산, 예비비 지출, 기금결산 심사를 했다.

시장이 제출한 2017회계연도 대전광역시 일반 및 특별회계 결산안 총규모는 4조 6469억 원으로 세입 결산액은
4조 6775억 원, 세출 결산액은 4조 1490억 원 규모이며, 기금은 8631억 원으로 심사한 결산은 최종 20일 제
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결산심사에서  남진근 의원은 국립철도박물관 대전 유치와 관련  의회차원의 공동대응   과 함께 지역 국회의원과 공조, 논리개발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신규 공공개발시 사후관리 책임, 사회적기업의   지원요건 완화 등을 요구했다.

윤종명 의원은  사회적기업 예산지원 이후도 기업이 자생할 수 있는 여건 조성 등의 사후적 관리가 필요하고, 가양비래공원 대전육교의 조도 개선 등 야관 경관개선을 통해 주민 휴식공간 활용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조성칠 의원은 정보문화산업진흥원 기능 중 문화사업에 대한 지원 미흡을 지적하며, ICT기능 외에도 문화·영상분야 확대 지원과 영상위원회 기능 제고를 당부했다, 공공개발시 수익창출이 가능한 지역보다는 원도심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에 도시공사나 LH가 적극 개발 참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기현 의원은 시민천문대가 지역 명소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시설 보완 이외에도 계절별 축제시기 및 비용에 대한 현실화 검토 등이 필요하며, 청년소통 거점공간 조성과 관련해서는 해당 자치구와 조속한 협의를 요청했다.

채계순 의원은 청년대책이 실효를 거두기 위해서는 청년 취·창업 예산확보와 사업지원 이외에도 취업 부터 유지까지 사후 추적관리가 필요하며 청년 소통을 통한 의견수렴, 재원 투입대비 청년 체감도와 환류 검토 등이 수반되어야 한다고 제기했다.

또한 우애자 의원은 일자리 창출사업중 중소기업육성 인건비 및 대전근현대사 전시관 특별전 등 사업예산이 과다 불용된 사례를 지적하며, 향후 면밀한 사업계획 검토를 통해 재원이 사장되지 않도록 당부했다.

김인식 예결특위 위원장은 대전 오월드 퓨마탈출 사건 관련, 도시공사와 오월드 시설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강도 높은 점검 필요성을 강조하고, 금번 결산시 지적된 세출예산 과다 불용 및 이월사례에 대해서는 면밀한 사업계획 수립을 통해 내년도에는 적정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