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의회&강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공동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강원도의회&강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공동협력 협약 체결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9.03.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의회와 강원대학교 사회과학대학(학장 이선향)은 오는 3월22일(금)오후2시30분 도의회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필요한 청년 정치인 인재 양성을 위해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기관은'

지역사회에 필요한 청년 정치인 인재양성 협동 체계를 구축하고 필요한 정보와 프로그램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고자, 차세대 정치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관련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운영 등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과 교육지원 목적의 강사 파견에 대한 상호 간 출강 협조 및 연구자료 제공 등을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을 협약한다.

또한, 도의회는 사회과학대학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및 장단기 인턴제도화를 통해 지역 청년 정치인 인재 양성을 위해서도 상호 협력해 나간다.

한금석 강원도의회 의장은“의회와 대학의 상호 협력이 지역 청년 정치인 인재를 많이 양성하는 계기가 되는 만큼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잘 협조하여 지역사회 발전도 같이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강원대학교 사회과학 대학 >

 

 

 

학 과 : 7개 학과 문화인류학과, 부동산학과, 사회학과, 신문방송학과,

정치외교학과, 행정학과, 심리학과

학 장 : 이선향 교수(1962.생, 이화여대 정치외교학 박사, 정치외교학과 교수)

학생수 : 총 1,133명(학부생 1,027, 대학원생 106) ※ 재학생 기준(‘19.3.4.현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