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도시공사, 전직원 봉사왕…7500만원 기부‧봉사활동
상태바
대전도시공사, 전직원 봉사왕…7500만원 기부‧봉사활동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1.2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도시공사 직원들이 활발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공기업 직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2018년 한해 동안 253명의 직원들이 참여한 봉사활동은 총7,140시간으로 집계 됐는데 이는 1인 평균 28.2시간에 달한다. 전국경제인연합회가 2018년에 발표한 우리나라 직장인들 평균 봉사활동 18.9시간보다 10시간 가까이 많은 봉사시간이다.

공사는 시간보다 봉사의 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정책적 판단아래 직원들이 봉사활동을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면 공사가 일정액의 기부금을 지원하는 매칭시스템을 도입, 작년 한해동안 모두 23건의 봉사활동을 복지시설 등에서 진행하기도 했다.

대전시 전역에 사업장이 분포된 특성을 살려 금고동, 신일동 등 시외곽의 농업지역에서는 사업장 인근에서 농촌일손돕기, 하천변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고 부서별로 가까운 사회복지관에서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어 전기, 건축, 조경 등 전문분야 직원들은 복지기관의 시설정비 같은 재능기부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동아리도 여러개가 조직돼 있고  또 새벽과 야간근무가 많아 봉사활동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여건에 있는 환경사원들도 봉사단체인 참사랑회를 구성해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20년 넘게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봉사활동 이외에도 직원들이 급여에서 일정액을 공제해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사랑의 열매에 1,250만원을 기부하는 등 1년간  모두 7천5백여 만원 상당의 기부를 실천한 것으로 집계됐다.

대전도시공사는 직원들이 연간 25시간 이상의 봉사활동에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있으며 이를 개인별, 부서별 평가에 반영하는 등 제도적으로 봉사활동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