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 벤처기업 육성 본격화…포스코와 기업협의회 발족
상태바
광양시, 벤처기업 육성 본격화…포스코와 기업협의회 발족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9.10.0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전남 광양시는 최근 포스코와 함께 광양지역 벤처기업, 창업보육기관 간의 유기적인 소통을 위한 벤처밸리 기업협의회를 발족하고 벤처기업 육성에 본격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벤처밸리 구축 추진방안, 협의회 구축을 위한 MOU 체결, 벤처기업 협의회 방향성 모색을 위한 토크쇼 등을 통해 벤처밸리 기업 협의회의 성공적 정착과 활동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벤처밸리 기업협의회는 광양 지역 24개 벤처기업으로 구성해 벤처기업 운영에 필요한 안건을 주기적으로 논의하고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등 벤처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민간에서 자율적으로 운영, 광양시 주도하에 광양시벤처기업센터, 전남테크노파크, 광양창조경제혁신센터, 광양보건대, 여수광양항만공사 등 5개 창업보육기관이 지원에 나선다.

 기업협의회는 특히 포스코 벤처밸리의 3대 중점 사업 분야인 ▲소재/에너지/환경 ▲바이오/신약 ▲스마트시티/스마트팩토리를 대상으로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기업들 간의 기술 교류를 추진하고 벤치마킹 등을 통해 건강한 벤처생태계를 구축하고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민간 주도의 벤처밸리 기업협의회를 통해 벤처 플랫폼을 구축해 지역 내 벤처기업 생태계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청년이 돌아오고 고용 창출의 선순환 구조를 이끌어 내겠다”며 “광양시가 전남 제1의 경제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하기 좋은 생태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