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 노사문화우수기업 ‘성광기업’ 선정
상태바
광양시, 노사문화우수기업 ‘성광기업’ 선정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9.11.0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광양시는 2019년 4분기 노사문화우수기업으로 ㈜성광기업(대표 박병민)을 선정, 시장 표창과 함께 이달 중 회사기를 광양시 전역에 게양, ‘일하기 좋은 도시·기업하기 좋은 도시’ 분위기 조성엔 나섰다.

지난 2012년 1월 창립한 ㈜성광기업은 슬링와이어로프 생산 및 포스코 열연·냉연공장 조업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성광기업은 ‘상생·협력의 노사 안정’을 통한 기업 경쟁력 향상으로 포스코 리튬공장 협력작업 수행 1년 만에 33명의 고용 증가와 연간 10억 원 이상의 매출 증가를 이루는 등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지난 2015년 4월 노동조합(대표 라종열)이 출범하고 현재까지 매년 3~5차례의 임금 및 단체협약 교섭으로 최단시간 타결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이와 함께 ‘현장 완결형 문제해결’ 원칙을 바탕으로 건의사항이 접수되면 현장 부서 즉시 개선하고 피드백을 통해 노사간 신뢰를 제고해 ‘상생·협력의 노사문화’를 다져오고 있다.

특히 현장근로자 직급체계 개선, ‘성광 행복카드 제도’ 운영 등으로 조직 결속을 다지고 포스코와 협력사간 상생협의회를 조직, 원하청 간 근로조건 개선과 임금격차 해소에 힘쓰고 있다.

또한 ‘감사나눔 엽서 보내기’, ‘급여 끝전 모으기로 기금 조성’, 자매마을 및 장애인 복지관 정기 봉사활동을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기 위해 의미 있는 활동을 적극 추진해 오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