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민병희 교육감, 정책추진 현장에서 확인
상태바
민병희 교육감, 정책추진 현장에서 확인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9.03.1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 추진 현황 파악 및 학교 구성원 지원 방안 강구”
“도내 모든 유·초·중·고·특수학교 방문 의지 밝혀”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은 12일, 홍천초를 시작으로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정책 추진 현황을 확인하고, 학교 구성원 의견 수렴에 나선다. 


민병희 교육감의 이번 학교 방문은 「모두를 위한 교육」 3기 주요 공약 및 핵심 정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것으로, 해당 학교의 교육활동 상황을 확인하고 현안을 파악하여 학생, 학부모, 교직원에 대한 지원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학교 방문은 학교별 1시간 정도로, 학교 현황 확인과 주요 정책 협의회로 진행하며, 교육감을 비롯해 교육장, 학교장, 교감, 행정실장, 부장교사, 참석희망 교직원 등이 참석한다. 


도교육청은 교육감 직접 방문에 따른 학교 부담을 줄이고 학교 운영에 대한협의에 집중하기 위해 교육기본방향, 주요교육활동, 현안 등의 학교 현황 보고를 A4 1장으로 간소화하고, 각조 의전 및 자료 제출을 요구하지 않아 교직원 부담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민병희 교육감은 “아무리 좋은 정책도 학교 현장에 뿌리내리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며 “이번 학교 방문으로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현황을 살피고, 학생, 학부모, 교사가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교육 3기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민병희 교육감은 올해부터 내년까지 도내 18개 시군 모든 학교를 직접 방문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으며, 12일 홍천초, 홍천고에 이어 13일에는 화천정보산업고, 화천고, 화천중을 방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