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청신도시 상생발전 위해 힘 모은다
상태바
경북도청신도시 상생발전 위해 힘 모은다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9.06.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안동시-예천군-개발공사, 신도시 현안사항 논의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경북도는 26 도청 회의실에서 안동시, 예천군, 경북개발공사 관계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도청신도시발전협의체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실무회의는 도와 안동시 및 예천군의 여성, 학계 및 지방의회는 물론 언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가장 최근에 구성한 ‘도청신도시발전협의체’의 안건을 사전에 발굴협의하기 위해 조직한 회의체이다.

이날 회의는 도청신도시 건설사업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지난 5월 ‘도청신도시발전협의체’1차 회의 안건의 구체적인 실행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논의된 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모두 22건으로 경북도에서는 도청신도시 환경정비와 화단조성 추진, 스마트도시 건설사업 인수, 신도시 연결도로 개설공사 등 9건을, 경북개발공사는 도청신도시 개발이익 환원 계획, 임시체육시설 설치 등 3건에 대한 추진상황을 공유했다.

특히 안동시와 예천군에서는 지역문화 활용 행사계획, 원도심 공동화 방지 대책, 공용주차장 추가 설치, 근린공원 조성 등 현안사항에 대해 서로의 입장과 추진 방안을 공유하는 등 상생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논의를 시작했다.

또한 도청신도시 건설은 지금까지 한 일보다 앞으로 할 일이 더 많은 만큼 신도시 조기 활성화, 신도시와 주변도시의 상생 동반발전, 연계 광역교통망 확충, 문화관광도시 조성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논의가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