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민주평통 고양시협, 2019년도 1분기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민주평통 고양시협, 2019년도 1분기 정기회의 개최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19.03.12 0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 고양시협의회(협의회장 박호영)는 일산동구청에서 고양시 자문위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통일정세 및 대북정책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정보 공유로 자문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2019년 지역협의회의 활동방안을 모색하고자 실시했으며, 1분기 회의에는 ▲박호영 협의회장 개회사 ▲ 이윤승 고양시의회의장 축사 ▲민주평통 활동보고 및 2019년 주요업무 추진계획보고 ▲ 통일정세자료 특강 ▲2019년 지역협의회 활동 방안 토의순으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금번 회의에는 경남대학교 극동문제연구소 임을출 교수의 ‘지속 가능한 한반도 평화경제 증진방안'에 대한 동영상자료를 시청하고 주제에 관한 토론 및 설문지작성을 했다.


 이날 박호영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2019년 하노이 정상회담이 기대보다 성과가 미흡하여 자칫 주춤할수 있으나 한반도에 평화를 정착시키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기 위해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이 앞정서야 할 것"을 강조하였으며, "18기 임기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자문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로 민주평통 고양시협의회 내부적으로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고, 먼저 솔선수범하며 최고의 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