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농업농촌 혁신발전 방안 ‘열띤 토의’
상태바
서산시, 농업농촌 혁신발전 방안 ‘열띤 토의’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9.03.11 0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토론회 성료…의견 수렴 정책에 반영


 충남 서산시는 최근 농업인, 농업단체기관, 일반시민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농촌 혁신발전을 위한 시민토론회를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시민준비단이 직접 준비해 지역의 농업현안을 토론회를 통해 시민 의견을 수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졌다는 평가이다.


 본격 토론회에 앞서 진행된 ‘농업인 희망 포스트잇 붙이기’에서는 대면으로 말하기 어려웠던 부분들을 허심탄회하게 글로 적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호응을 얻었다.


 1섹션은 ‘서산시 농업농촌 혁신발전위원회 구성 및 운영방안’에 대해 조상일 시민준비단장이 발표했고, 이어서 2섹션은 ‘농업인 참여 예산제 추진경과 및 향후 과제’에 대해 (사)디모스 정완숙 대표가 발표했다.


 토론은 충남대학교 농업경제학과 홍승지 교수의 진행으로 서산시의회 가충순 의원, 서산태안 환경운동연합 유재연, 충남연구원 이관률 연구위원, 서산시 정성용 농정과장, 서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 조성호 회장 등 5명의 토론자가 참여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어서 토론회에 참석한 농업인 등 시민들과의 질의답변 시간에는 중소농 보호정책, 귀농인 지원 강화, 소형 농기계 확대 보급, 신규축사 건축기준 완화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로 현재 직면해 있는 농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