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팜파티 행사 개최
상태바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팜파티 행사 개최
  • 함양/ 장 흠기자
  • 승인 2019.06.26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함양/ 장 흠기자 > 경남 함양군은 최근 휴천면 ‘지리산황금나무’에서 농촌교육농장과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한 팜파티 행사를 개최했다.
 팜파티는 농장을 의미하는 팜(Farm)과 축제의 파티(Party)의 합성어로 교육농장에서 소비자들을 초청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써 교육농장의 활성화는 물론 학생 등 소비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농촌체험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함양군 농촌교육농장협의회에서 주최한 이날 교육에서는 함양군 농촌교육농장 및 전통테마마을 농장별 소개에 이어 교육농장별 체험교육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실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함양지역에는 다송헌(전래놀이체험), 안심야생화(야생화체험), 미래농원(사과차·사과잼만들기), 지리산애완곤충농원(곤충생태학습), 호미랑(압화만들기), 지리산황금나무(베이킹·공예체험), 함양물레방아떡마을(우리쌀떡메치기체험) 등 7개 농촌교육농장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참가자들은 호미랑에서 준비한 산삼부채만들기와 지리산황금나무의 체리수확 체험 등 프로그램에 직접 참가하고, 렘넌트지도자학교에서 마련한 난타공연과 게임 등 색다른 체험활동과 볼거리를 즐겼다.
 군 관계자는 “이번 팜파티 개최로 교육기관과 농촌교육농장과의 협력을 통한 학생들의 체험학습 수요 확대는 물론 농촌체험 관광수요 확대를 통한 농가의 농외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함양/ 장 흠기자 jh5696@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