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파워인터뷰] 군민의 대변자 역할 충실히 수행…동료의원 소통통해 열린의회 구현
상태바
[파워인터뷰] 군민의 대변자 역할 충실히 수행…동료의원 소통통해 열린의회 구현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18.08.2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의회 주인은 의원들이 아닌 의령군민
아낌없는 관심·격려가 군 발전 원동력 될 것”
군정에 대한 견제 본연 임무 보다 충실
군 발전·군민 복리증진 밑거름 되도록 최대한 지원

 

손태영 의령군의회 의장

[전국은 지금 - 파워인터뷰]
부의장·상임위원장 우루거친 4선 의원 손태영 의령군의회 의장

손태영 경남 의령군의회 의장(무소속)은 군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야 함은 물론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 의장은 4선 의원으로 부의장, 상임위원장 등을 두루 거쳤으며  초선 의원과 옛 동료 의원들과의 협치를 통해 군민을 위한 정책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의회 수장으로서 운영 방향은

무소속 4석, 더불어민주당 1석, 자유한국당 5석으로 원이 구성되어 있지만 당적과 개인의 소속을 떠나 협치와 소통으로 군민의 입장에서 의회를 운영할 것이다. 의령군의회의 주인은 저희 의원들이 아니라 바로 군민 여러분들이 주인이다. 군민들의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가 저희 의회와 집행기관, 나아가 우리군 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이다.

▲신뢰받는 의회상 정립은 어떻게

의령군의회는 군민의 권익과 복리증진에 보다 적극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해 달라는 군민의 열망적인 부름을 받았다. 따라서 군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야 함은 물론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해 나갈 것이다. 또한 의령군 공무원과 힘을 합쳐 군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 군민이 함께 잘사는 의령, 함께 여는 의령의 청춘시대 건설에 최선을 다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집행부와 새로운 관계정립은

의정활동의 질을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은 군민과의 관계도 중요하지만 집행기관과의 관계를 어떻게 정립하는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제8대 전반기 의령군의회는 군정에 대한 견제라는 본연의 임무를 보다 충실히 해 나갈 것이며, 공무원 여러분의 창의적인 역량과 무한한 헌신 봉사가 우리군의 발전과 군민 복리증진에 밑거름이 되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군민의 권익과 복리증진 방안은

의회 본연의 임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예산의 심의와 의결 및 결산 검사다. 과거 퍼 주기식 예산과 집행에서 벗어나 시대의 패러다임에 맞게 집행되어야 한다고 본다. 군민의 권익과 복리증진에 집중 투자하되 균형과 효율적 배분의 원칙을 지켜 사업과 행사의 통폐합을 통해 예산의 효율성을 강조하도록 하겠다.

▲군민에게 하고싶은 말은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들의 작은 소리도 귀담아 들어 의정과 정책에 반영하고 소통과 화합으로 의원들의 전문성을 확보해 의회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군민의 여망을 마음속 깊이 새기면서 군민의 권익을 대변하고 모두가 풍요롭고 살기 좋은 의령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전국매일신문] 의령/ 최판균기자
chpa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