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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동구 민원서비스 2년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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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동구 민원서비스 2년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이신우기자
  • 승인 2019.03.18 1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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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장관 표창…서울 자치구 유일 인센티브도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최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부처,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지자체 등 전국 304개 공공기관(중앙 44, 교육청 17, 광역지자체 17, 기초 지자체 226)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제도 운영과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민원서비스 전반을 평가하는 제도다.

 

구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타 기관과 차별화된 다양한 민원행정 사업 운영, 사회적 약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 노력, 민원행정에 대한 기관장의 높은 관심도 등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는 서울시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수상과 함께 재정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5000만원을 받는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구민이 더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하며, “모든 직원들이 열린 자세로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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