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민원실에 강서경찰서 핫라인 구축
상태바
강서구, 민원실에 강서경찰서 핫라인 구축
  • 김윤미기자
  • 승인 2019.06.1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상황 발생시 경찰관 현장 출동 즉시 요청

<전국매일/서울> 김윤미 기자 =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6월 말까지 20개 전 동과 구청 민원실에 강서경찰서와 핫라인을 구축한다.

  

구는 공공기관을 방문하는 악성 민원인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폭언·폭행을 하며 신체·정신적 피해를 입히는 경우가 늘어남에 따라 강서경찰서와 협력해 비상벨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하는 비상벨은 민원실에서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비상벨을 직접 누르거나 무선스위치를 통해 신고하는 방식이다. 

  

비상벨 사용시 경찰서 112상황실에 바로 신고접수가 되며 인근 파출소 또는 순찰중인 경찰관이 해당 주민세터로 즉시 출동한다. 

  

구는 최근 강서경찰서와 해당 시스템 도입을 위한 협의를 마쳤으며 신속한 출동대처로 사고를 예방하고자 경찰서에 순찰강화도 부탁(요청)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직원들의 위급상황에 대한 대응력도 강화한다. 

  

각 동장 및 부서장의 판단에 따라 신속대응이 필요한 상습폭언·폭행발생 등의 상황에 녹음·녹화·전화내역 등 증거자료를 남기고 사전에 직원 간 역할을 명확히 나눠 악성 민원인 등으로 인한 위급상황에 철저히 대처한다.

  

이번 조치로 무방비로 노출돼 있던 일선 공무원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주취자 등 악성 민원인으로 부터 주민피해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을 전망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센터를 찾은 주민들이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다.”며 “공무원은 물론 일반 주민 모두 안심하고 공공시설을 사용 할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구청 자치행정과(☎2600-631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