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조폐공사, 협력 중소기업 신기술 공개 확대
상태바
한국조폐공사, 협력 중소기업 신기술 공개 확대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6.2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폐공사가 협력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신기술 공개를 확대하고 해외 공동 진출도 추진한다.

20일 협력 중소기업을 초청해 대전본사에서 올해 동반성장기업협의회 상반기 정기총회를 열고 이같은 동반성장 추진계획을 밝혔다. 협력 중소기업과의 정기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파트너십 강화 및 상생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8월 공사와 협력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동반성장기업협의회를 설립‧운영 중이다.

나노씨엠에스, 무궁화앨앤비, 덕수산업 등 22개 협력 중소기업 대표들이 참여한 총회에서 조폐공사는 신기술 공유 확대, 해외시장 공동 진출 등의 내용을 담은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하반기에 신기술 나눔 설명회를 개최하여 조폐공사가 개발하거나 보유중인 첨단 위변조방지 기술을 공개해 중소기업의 경영을 도울 방침이다. 공사가 가진 브랜드 파워와 공신력을 활용, 중소기업과 함께 해외 시장 개척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

또한 협력 중소기업의 품질 경쟁력 제고를 위한 워크숍 개최 및 상생협력 품질 분임조 확대해 상생협력펀드 조성, 협력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중소기업지원단 확대 운영, 중소기업 제품 구매 확대, 조폐공사 CEO가 협력 중소기업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윈윈 데이 운영, 동반성장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등도 추진된다.

상생협력펀드는 조폐공사가 협력업체 지원을 위해 KEB하나은행과 공동으로 조성한 펀드로, 펀드에서 발생한 이자를 활용해 중소기업 대출 이자를 감면해주고 있다. 조폐공사 협력업체라면 기업당 최대 2억원까지 최고 1.32%포인트 낮은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다.

한편 공사 및 협력 중소기업 임직원들은 총회에 이어 합동 교육으로 성과공유 아카데미를 수강했다. 정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 재단은 성과공유제의 의의, 절차, 실행 기업사례 등을 소개하고 성과공유제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