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의회, 소방헬기 추가 도입 국비지원 건의
상태바
충남도의회, 소방헬기 추가 도입 국비지원 건의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9.06.1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충남도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 장승재 위원장(서산1)과 김형도 의원(논산2)은 지난 12일과 13일 국회를 방문해 충남 국회의원들과 면담의 시간을 갖고 충남소방헬기 1대 추가 도입을 위한국비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지난 5일 소방청 방문에 이어 오는 2022년 충남에 소방헬기 1대가 추가 배치될 수 있도록 국회차원의 지원을 건의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형도 의원은 최근 산불 및 대형 재난 발생 시 헬기의 활동이 필수적이라는 점과 소방헬기의 역할과 활동이 증가 추세에 있는 상황에서 충청권의 헬기 보유 대수가 타 권역에 비해 적다는 것에 대해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면담에 응해 주신 충남 여야 국회의원들 모두 충남소방헬기 추가 도입과 관련해 적극적 지원을 약속과 함께 충청권 항공대응력 강화에 모두 공감을 표했다고 말했다.


  장승재 위원장은 230억 원이 소요되는 소방헬기 추가 도입 비용은 국비 50%, 도비 50%로 115억 원의 국비 지원이 필요하다 면서 도입 추진에 3년여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3개년 분할 지원이 가능하고 하루라도 빨리 추진해야 그만큼 도민들의 안전공백이 줄어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